코로나19로 심화된 아이들 교육격차를 줄입니다.

  • 관리자 (yc11782)
  • vote0

코로나시대 1년 남짓, 형편에 따라 아이들의 교육 양극화는 나날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학교보다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수업을 하는 날이 더 많아졌습니다. 그 결과 아이들의 가정형편이 곧 수업환경이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학교 수업의 부족함을 가정에서 사교육과 온라인강의로 대체할 수 있는 아이들과 달리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은 pc조차 갖춰지지 않는 등 열악한 수업 환경이었습니다.

 

저희는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어도 열악한 환경으로 공부와 자연스레 멀어지게 되는 소외계층의 아이들이 너무나 안타까웠습니다. 이러한 소외계층 아이들의 교육 양극화를 해소시킬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고민을 하였습니다.

저희는 부평구청, 전주시청, 대구 달서구 진천동 행정복지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아이들에게 교육지원을 하였습니다. 부평구 드림스타트센터와 전주, 대구의 저소득가정을 선별하여 온라인학습 강의를 지원하였습니다. 웅진씽크빅AI를 활용해 학생들이 수준별 맞춤 강의로 더욱 효과적인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아이들과의 온라인수업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아이들은 학습지와 수준에 꼭 맞는 온라인강의로 매우 즐거워하였습니다. 그동안 뒤처졌던 수업 진도를 따라가며 부족했던 기초를 다시 다졌습니다.

재난은 약한 곳부터 부서트린다는 명제가 교육 부분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모두가 큰 변화를 겪었지만 피해는 결코 동일하지 않았습니다. 형편이 어려운 소외계층 학생일수록 더욱 크게 겪게 된 교육격차와 좌절은 아이들에게 큰 상처를 남겼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 아이들의 교육격차가 심화되지 않도록, 모든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지속적인 교육지원을 하겠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