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지역아동센터

저를 알려드립니다!

  • (사)더불어함께새희망
  • hit179
  • 183.102.27.155

안녕하세요! ()더불어함께새희망 입니다.

께 쌀쌀한 날씨가 가을이 왔음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어느덧 9빠르게 흘러가는 시간과 함께 아이들도 건강한 어른이 되는 과정을 밟아가고 있습니다.

 

새희망지역아동센터에서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화상수업을 진행중입니다.

오늘의 수업의 주제는 자기소개입니다.

 

겸손과 미덕의 태도를 추구했던 이전과는 달리, 21세기 현대시대는 자기 PR의 시대라고 표현합니다.

자기 PR’은 Public Relation의 약어로서 자신을 적극적으로 서술하여 소개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자기 PR은 성공적인 인간관계에 필수적인 요소로서 대두되고 있는데요타인과 소통의 시작에서 첫인상이 주는 긍정적인 영향이 인간관계로 이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새희망지역아동센터에서는 아이들의 자기소개 시간에서 이루어지는 자기 PR을 통해 자신을 객관적으로 되짚어볼 수 있는 기회자신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자기소개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처음에는 부끄럽기도 했지만나를 소개하는 일이 생각보다 재미있었다는 지민이(가명).

 

친구들에게 인정받는 멋진 사람이 되고 싶어요!”

 

이번 시간을 통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도 생각해보았다고 합니다.

 

새희망지역아동센터 친구들은 나의 소개뿐만 아닌 친구들의 자기소개 시간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친구야너는 어떤 책을 좋아해?”

나는 판타지 소설이 좋아!”

 

아직 어색한 친구의 자기소개를 듣고 궁금했던 부분을 물어보기도 합니다.

새로운 친구와의 공통점을 찾고 우정을 쌓아가기도 합니다.

 

자기소개가 아직 익숙하지 않아 부끄럽기만 한 아이들나를 표현하는 일이 재미있다는 아이들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자신을 말할 수 있어 속이 시원하다는 아이들 등 자기소개의 시간은 많은 심경의 변화가 있습니다.

 

새희망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이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발달 과정을 통해 건강한 내면을 가진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든든하게 뒷받침 하는 ()더불어함께새희망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