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을 지원합니다!

  • 관리자 (yc11782)
  • vote1
  • 220.86.75.102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다양한 복지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노력하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올해는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은 한 해였습니다. 여름내 폭우로 인한 피해와 태풍, 화재 거기에 아직도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바이러스까지 많은 사람들이 힘겨워 했습니다.

 

특히 이러한 상황 속에서 공부를 해야 하는 수험생들의 스트레스와 고생은 너무나 컸을 것입니다. 당초 예정되어있던 수능이 한차례 연기되었기에 수험생들은 다른 때보다 더 힘들었을 것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내년 115일까지 재난상황 속에서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 소식을 여러분들에게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3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2021115일까지 ‘2020 상상만개-반짝반짝 열아홉, 나의 취향이 닿는 세계로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고3을 비롯한 수험생들이 문화예술교육을 받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16가지 예술가 상자로 맞춤형 문화예술 활동을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예술가 상자에는 예술가 16명이 수험생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를 비롯한 16가지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질문카드와 안내서, 예술작업재료 등이 준비된 상자입니다.

 

벌써 7회째를 맞이한 상상만개는 그동안 수능준비와 코로나19바이러스로 지친 수험생들이 남은 학사일정 간 예술가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보며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여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문화예술교육지원 사업입니다. 그동안 예술가들이 학교를 찾아가 수험생들을 만나며 진행되었던 상상만개는 이번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을 대비하여 비대면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방송 프로듀서, 음악감독, 웹툰 작가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들의 조언과 활동을 볼 수 있고 직접 그 활동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수험생들의 진로탐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 활동입니다. 단순히 예술가 상자를 체험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가 상자를 통한 창작결과물을 인스타그램, 페이스 북 등 누리소통망에 핵심 해시태그 ‘#상상만개를 넣어 올리는 것으로 예술가 상자의 해당 예술가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예술작업을 할 수 있는 심화형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라고 하니 진로에 고민이 있는 수험생이라고 하면 이번 기회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www.go3.gold) 참고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너무나 힘든 시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바이러스가 종식되기를 바라며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수능을 치르느라 고생한 모든 수험생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다음에는 여러분에게 더 도움이 될 복지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복지로

정책브리핑 www.korea.kr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