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생계비 지원 사업이란?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에게 일정기간 동안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의료비, 생계비, 주거비 등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하여 사회에 통합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위기아동 지원

위기상황(질병, 실업, 재해 등)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가정에 재정, 물품 등을 지원해 위기상황을 벗어나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소외계층 식생활 지원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 소년가장, 조손가정 등에 명절 생일 밑반찬 등을 나눔합니다.
소외계층에 밑반찬 생일음식 명절음식 등 식생활을 지원하여 충분한 영양을 보충합니다.

난방비 지원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 가정과 그룹홈에 여름에는 시원한 냉방비를 겨울에는 따뜻한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협력병원 지원

새봄통증병원(부평), 새생명내과병원(부천), 연세노블병원(서울 은평구) 등 협력병원 지원을 통하여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과 그룹홈의 건강을 돌보아 줍니다.

주거환경개선지원 사업

주거환경이 열악한 그룹홈, 독거노인가정, 저소득 소외 계층 가정에 도배, 장판, 전기설치 등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여 드려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주는 사업입니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시설에 난방비 부담으로 따뜻한 나눔과 관심을 지원합니다

생계비 지원 사례

성진이 생계비 지원

위기가정아동인 성진이 가정에 생계비를 지원하여, 성진이와 그 가족이 스스로 잘 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병찬이네 집수리 지원

오래되어 녹슨 물까지 같이 나오고 했던 수도꼭지를 교체하여 병찬이네 가족에게 쾌적하고 산뜻한화장실을 선물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