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의 연탄봉사!

  • 관리자 (yc11782)
  • vote1

안녕하세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저희는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하고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캠페인을 통해 진행하는 생리대 지원활동과 주거환경개선 활동 등이 바로 그런 활동입니다. 이 외에도 저희는 겨울이면 연탄봉사를 통해 취약계층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서울 서북부에 위치한 수색동. 지금은 속속 들어선 주상복합단지로 둘러싸인 곳이지만 불과 10~20년 전만 해도 단층 다세대 주택들과 빌라들로 가득했던 동네였습니다.

수색동의 길을 무심코 다니다 보면 모르고 지나칠 수밖에 없는 골목들이 나옵니다. 이런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70~80대 저소득층 어르신 분들이 사시는 쪽방촌이 나옵니다.

한두 사람이 들어갈 크기의 매우 좁은 방이 모여 있는 곳. 여름엔 덥고, 겨울엔 특히 추운 이곳에서 어르신들이 추위와 싸우며 힘들게 지내고 계셨습니다.

겨울 막바지라고 할 수 있는 2월과 3월에는 연탄지원이 현저하게 감소하고, 틈틈이 찾아오는 꽃샘추위로 인해 어르신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더구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연탄지원이 절반 이상 감소한 상황이기 때문에 더욱 연탄이 절실합니다.

 

 

저희는 추위에 걱정하고 있는 수색동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하여 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와 은평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 22명과 함께 연탄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은 쌓여가는 연탄을 보며 너무 감사하다고 거듭 허리를 숙이셨습니다. 저희의 마음이 어르신들에게 온기가 되어 전해졌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들을 찾아가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