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생리대가 찾아갑니다!

  • 관리자 (yc11782)
  • vote1

안녕하세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저희는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저희가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생리대 캠페인 관련 활동을 진행하며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찾아가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현선이는 특수반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이 됐을 때 현선이는 남들보다 빨리 첫 생리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현선이에게 도움을 주는 경우는 너무나 드물었습니다. 학교에 올 때면 옷에 생리혈이 묻어있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였고 그 때마다 가정에 연락을 취하고 보건실에서 생리대를 가져다주었지만 근본적인 위생에 대한 인식이 굉장히 부족한 아이였습니다.

 

저희는 이런 현선이를 위해 생리대를 지원하며 올바른 여성용품 사용법과 함께 위생용품 지원하는 한편 학교사회복지사와 연계하여 부모님들과 소통을 이어나가며 아이가 청결함을 유지하고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었습니다.

 

 

지현이는 아버지와 자신을 너무나 아껴주는 오빠들과 살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 아이입니다. 초등학교 6학년이 되었을 때 첫 생리를 경험하였지만 남자들만 있는 집이기에 여성용품 사용법을 몰라 너무나 당황스러웠다고 말합니다. 아버지와 오빠들이 최선을 다해 자신을 위해주지만 아무리 세심하게 챙겨도 남자이기에 사춘기를 맞이하는 여학생을 모두 챙기기란 너무나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저희는 이런 지현이를 위해 생리대 선물과 함께 생리 때 대처 방안과 여성용품 사용법을 알려주며 아이가 생리 때마다 당혹감을 느끼지 않도록 활동하였습니다.

 

틈틈이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비에 도움이 되고자 어린 나이에도 열심히 생활하는 미희. 미용을 배워 메이크업 자격증을 따며 취업을 해서 돈을 버는 것이 꿈이라고 너무나 밝게 말하는 아이가 미희입니다. 지적장애가 있는 큰아버지와 연로한 할머니와 사는 상황에서 생리대 가격조차 집에 부담이 될까 걱정하여 생리대를 충분히 필요한 만큼 사달라고 말하지 못하는 미희에게 저희는 생리대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생리대 선물을 통해 아이가 느끼는 부담감이 조금이라도 줄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많은 아이들이 각자의 환경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저희의 생리대 지원 활동이 이런 상황의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활동으로 다시 찾아오는 ()더불어함께새희망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