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아이들의 학습을 응원합니다.

  • 관리자 (yc11782)
  • vote2

교육관리가 상대적으로 어렵고 사교육비 충당이 어려운 취약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북한이탈가정, 조손가정 등의 아이들은 주변의 또래들보다 학습에서 차이가 나타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2020년 한해 학교에 가지 못하는 날이 많아졌고 원격수업으로 대체되어 취약계층 아이들의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학업 문제로 인해 걱정이 날로 늘어갔습니다.

  

취약계층의 아이들은 경제적인 상황이나 가족 개개인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렇다 할 사교육을 받기 힘들거나 집에서 혼자 학습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학교를 갈 수 없는 것은 취약계층 가정의 아이들의 학습에 큰 문제였는데요. 저희는 이러한 취약계층 가정들의 아이들을 위하여 한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저희는 학업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들을 위해 아이들이 동등한 교육의 출발선이라도 가질 수 있도록 ‘With Start'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였고 지난 9월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정역에 위치한 프라이밍 사관학교의 도움으로 장소를 제공 받아 아이들에게 논술교육과 원어민 영어 자원봉사를 통한 영어교육, 수준별 수학교육 등 아이들의 학습능력에 맞게 단계별 개별학습과 공동학습을 병행하여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진행 시 소독과 방역,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을 비롯해 칸막이 아크릴 파티션을 설치하여 아이들의 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아이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의 격차를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취약계층의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학업 때문에 하는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프로그램이 취약계층 가정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취약계층을 위한 더 좋은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는 ()더불어함께새희망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