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급성기 환자 퇴원 지원 및 지역사회 연계 활동 시범사업!

  • 관리자 (yc11782)
  • vote2
  • 220.86.75.102

 

안녕하세요. 많은 소식들이 오고가는 가운데 여러분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복지관련 이슈들을 전해드리고자 노력하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저희는 다양한 소식을 여러분에게 전달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보건복지부에서 급성기 환자에 대한 시범사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여러분에게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정부에서는 이번에 뇌혈관 환자가 퇴원 이후에도 맞춤형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시범사업에 나선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6개 권역, 49개 의료기관을 '급성기 환자 퇴원 지원 및 지역사회 연계 활동 시범사업'기관으로 선정하여 1228일부터 202312월까지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하는데요. 이 시범사업은 의료기관 내 환자지원팀이 환자를 입원부터 퇴원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추진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환자지원팀은 재활의학과, 신경과, 신경외과, 가정의학과 전문의 등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되어 퇴원할 환자를 다방면으로 신경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의료진이 환자를 전화 또는 문자를 통해 주기적으로 상태를 점검하고 환자의 질병 및 투약상태 등을 상담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급성기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회복기 의료기관인 재활의료기관과의 유기적인 연결망을 구축해 의료기관 질 관리 등을 실시하는 방안도 추진한다고 하니 많은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시범사업은 뇌혈관 질환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환자들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하고 장기적으로 환자 및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정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급성기환자 #퇴원지원 #지역사회연계 #환자 #맞춤형서비스 #취약계층 #시범사업 #뇌혈관질환 #저소득가정 #재활의료 #뇌혈관환자 #지원 #보건복지부 #더불어함께새희망 #비영리 #NGO #구호단체 #국내구호 #복지사업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