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더불어함께새희망-인천 남동구 간석2동, 저소득층 위한 사회공헌 업무 협약 체결

  • 관리자 (yc11782)
  • vote0
  • 220.86.75.102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나섰다. 지난 16일 인천시 남동구 간석2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 취약계층지원을 위한 ‘사랑의 희망 나눔 캠페인 활성화’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더불어함께새희망(문진환 이사장), 간석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만섭), 지역사회보장협의체(최문옥 위원장)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 남동구 간석2동에 주소지를 둔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 중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동장’의 추천을 받은 자를 우선시한다.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삶의 질 개선과 취약계층들의 편의를 위한 복지를 추진하는 게 목적이다.

협약을 통해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천하는 취약계층 대상 지원활동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소외된 아동·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한다. 더 나아가 우리 주변에 가까이 있지만 사회적·경제적·환경적 요인 등으로 소외계층에 의료비지원사업과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기관 대표들은 협약식에서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을 발굴해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약속했다. 문진환 (사)더불어함께새희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에 소외된 분들을 돕고자 하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활동을 하는 것으로 우리에게는 더 뜻 깊은 협약식이다”라고 전했다.

김만섭 간석2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은 “더불어함께새희망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모든 간석2동 모든 주민이 차별 없이 행복해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소외계층을 돕는 비영리 민간단체로 의료비지원, 생계비지원, 교육비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벽화그리기, 연탄나눔, 수면조끼 만들기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진행하는 중이다.

출처 : 이로운넷(http://www.eroun.net)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