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식목일 행사를 하였습니다.

  • 관리자 (yc11782)
  • vote0

안녕하세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저희는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 부설 기관인 새희망지역아동센터(용인시 포곡읍)에 다녀왔습니다.

 

 

새희망지역아동센터는 용인시 포곡읍 전대리 지역에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교육적, 정서적 서비스 기회 제공을 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새희망지역아동센터에서 식목일을 맞이하여 나무 대신 감자심기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아이들이 직접 감자를 심고, 가꾸고, 수확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자연의 소중함과 성취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첫 번째 활동으로 감자심기 체험을 진행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활동을 위하여 마을 이장님께서 열일 제쳐두시고 처음부터 끝까지 도움을 주셨습니다.

 

 

감자를 심을 밭도 다듬어 주시고, 감자 자르는 방법도 설명해 주시고, 자른 감자를 심는 것 까지 도와 주셨습니다.

 

전대리 이장님의 도움으로 아이들이 직접 감자도 자르고, 자른 감자를 밭에 심어보는 활동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감자가 빨리 자라면 좋겠다며 땅을 다지는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양해숙 센터장님은 아이들이 몸소 감자를 심는 것이 식목일의 의미를 설명하는 것보다 아이들에게는 더욱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말씀 하셨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