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홈리스를 위한 생리대 지원!

  • 관리자 (yc11782)
  • vote2

여성 홈리스들에게 거리는 정글과 같습니다. 아무도 그들을 챙겨줄 수 없기에 스스로 모든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의 여성 홈리스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 홈리스들을 괴롭게 하는 것은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오는 생리적 현상입니다.

생리대를 구하기 어려운 여성 홈리스들에게는 쉬운 문제가 아닙니다.

  

많은 여성 홈리스들이 생리가 시작될 때면 생리대를 마련하기 위해 공공화장실을 찾는다고 합니다. 공공화장실의 휴지를 뭉쳐 사용하거나 패스트푸드점에서 어렵게 구한 물티슈를 한번 짜서 말린 후 그것을 겹쳐 사용한다고 합니다.

비위생적이고, 불편하지만 여성 홈리스들이 구할 수 있는 유일한 생리대입니다. 많은 여성 홈리스들이 이렇게 생리대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이러한 상황의 여성 홈리스들을 위하여 약 3만개의 생리대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여성 홈리스들은 경계심이 많고 낯선 이를 꺼려하기에 생리대를 직접 전해주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여성 홈리스들에게 생리대를 전달해줄 방법을 고민하던 중 저희는 전국노숙인복지시설협회와 인연이 닿게 되었고, 전국노숙인복지시설협회를 통해 생리대를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생리대는 전국노숙인복지시설협회의 도움을 통해 전국의 여성 홈리스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1997IMF를 겪고 난 후 우리나라의 홈리스 수는 급격하게 증가해왔습니다. 특히 여성 홈리스는 2010년에 전체 홈리스 중 27%를 차지할 만큼 늘어났고 지금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선물이 위험한 거리에서 생활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홈리스들에게 작지만, 꼭 필요한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본인 스스로가 원해서 홈리스 생활을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저마다의 사정으로 피치 못하게 거리로 내몰린 안타까운 사람들입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활동으로 여러분에게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