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원마을에 소화기가 찾아갔습니다!

  • 관리자 (yc11782)
  • vote0

저희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작년 4월 화재 취약계층을 위해 실시한 화재예방 소감 캠페인을 시작으로 화재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도움이 될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활동이 화재취약계층들이 위급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소방용품 전달입니다.

저희는 그동안 많은 화재취약계층들을 만나 소방용품을 전달하는 한편 소방용품 외에도 생활부분에서 필요한 것은 없는지 살펴왔는데요. 이번에는 저희가 구리 시 교문1동에 위치한 딸기원마을에 방문하여 소방용품을 전달하고 주민들을 만나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그 소식을 여러분에게 들려드릴까 합니다.

 

 

소방용품이 필요한 곳은 주로 쪽방촌, 반지하, 빌라촌에 거주하며 인구밀도가 높고 골목골목 소방차들의 진입이 어려운 환경에 있는 곳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재를 초기에 진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는데요. 이번에 저희가 방문한 딸기원마을역시 주택가구들이 빈틈없이 들어차있는 인구밀집 지역이었습니다.

주택들이 빽빽이 들어서있는 것도 불안한데 사방에 보이는 LPG가스통과 건축자재들은 화재가 발생할 시 마을 전체가 얼마나 큰 피해로 번지게 될지 너무나 걱정이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상황의 딸기원마을에 소화기 및 방화포를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건조한 날씨와 난방기구의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의 위험이 높은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 이때 화재를 대비할 수 있는 소방용품을 전달할 수 있어 너무나 다행이었습니다. ‘딸기원마을주민 분들이 이번 겨울을 나며 아무런 화재사고 없이 무사히 겨울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화재취약계층들의 화재예방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며 화재예방 외에도 그들의 생활에 도움이 될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