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함께 새희망 - 저소득가정 여아들에게 생리대 지원을 하다!

  • 관리자 (yc11782)
  • vote0

저소득층 가정의 청소년기에 접어든 여학생들은 여러 가지 혼란을 느끼게 됩니다주변 친구들의 변화와 정서적 변화로도 혼란스러운데 갑자기 찾아온 신체적 변화는 아이들에게 큰 당혹감을 느끼게 만듭니다특히첫 생리를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인 학생들도 생리에 대하여 고민이 많은데저소득층 가정의 아이들의 경우 생리에 대한 고민이 더욱 크다고 합니다매번 발생하는 생리대 비용과 여성용품의 비용으로 집에서 눈치를 보거나 제대로 준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저희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이런 상황의 저소득층 여아들을 위하여 생리대 지원 활동을 하고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저소득층 여학생들이 생리대 및 여성용품 등으로 큰 곤란을 겪고 있다는 것은 대중매체를 비롯한 다양한 곳에서 알려왔기에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실 것입니다그러나 실제로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어떤 곤란을 겪고 있는지는 자세히 모르는 경우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저희 역시도 학교들을 돌아다니며 학생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기 전까지는 얼마나 큰 어려움들을 겪고 있는지 잘 몰랐습니다하지만 실제로 이야기를 들어본 결과 아이들이 겪는 고통은 생각보다 더욱 컸습니다.

 

 

여성용품이 부족하여 학교에 나가지 못하는 일은 굉장히 빈번하게 일어났고주변에서 받는 눈치로 발생하는 심적위축은 그 정도가 심하였습니다한 학생은 무료로 제공되는 여성용품을 받아 나오는 길에 어떤 어르신에게 성희롱 가까운 발언을 듣기도 하는 등 개개인마다 다양한 상황을 경험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런 상황들에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여아들을 위하여 김포 내 14개의 학교를 돌아다니며 아이들에게 생리대와 같은 여성용품들을 지원하고 돌아왔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위험도와 한창 감수성이 민감할 여고생들이 혹시 만남을 불편해 할 것을 염려하여 택배발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달하였고 여학생들의 경우 선물형식으로 여성용품을 포장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수령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아이들이 이 선물을 통해 그동안 받았던 상처들을 조금이라도 치유하기를 바랍니다.

 

 

 

저소득층 여아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주위의 시선을 부담스러워 하기도 하지만 아이들이 혼자서 모든 것을 이겨내기란 너무나 어렵습니다저소득층 아이들에겐 조심스럽고 세심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저희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저소득층 아이들이 소외받지 않고 상처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위한 활동을 계속하겠습니다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