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인들을 위한 날개없는 선풍기 전달하다.

  • 관리자 (yc11782)
  • vote2

안녕하세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저희는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과 아픈 아이들미혼모장애인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을 돕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이번에는 저희가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와 함께 무더운 더위로 고생하고 있는 발달장애인들을 만났던 소식을 여러분에게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긴 장마가 끝나고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던 날 이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에어컨을 켜고 선풍기 앞에서 시간을 보내며 무더위를 잠시 식힐 때 미쳐 더위를 피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요바로 취약계층 지적발달 장애인 가정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취약계층 지적발달장애인 가정은 무더운 여름에도 쉽게 더위를 피하기 힘들다고 합니다많은 가정들이 에어컨 대신 선풍기를 이용하여 여름을 보내고 있지만 취약계층 지적발달장애인 가정들은 선풍기를 쉽게 틀기 힘들다고 합니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발달장애인 아동들의 경우 돌아가는 선풍기 날에 손가락을 넣어 부상을 입는 경우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큰 부상을 입을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이는 성인이 된 발달장애인도 마찬가지기에 선풍기를 켜는 것이 망설여진다고 합니다.

개인 상황으로 인해 에어컨을 이용할 수 없는 취약계층 발달장애인 가정에게 여름을 나기란 너무나 힘든 일입니다.

 

 

저희는 이런 상황의 취약계층 발달장애인 가정을 위하여 날개 없는 선풍기와 쿨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쿨매트와 날개 없는 선풍기를 선물 받은 가정들은 아이가 아파 누워 있는 상황이 많은데 쿨매트가 생겨 아이에게 발생하는 땀띠가 줄어들 것 같다.”, “날씨가 너무 더워 밤에 편하게 잠자기도 힘들었는데 아이와 함께 잠들 때 걱정 없이 선풍기를 켜놓고 잘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안심이라는 반응들과 선물을 보내주어 너무나 감사해 하였습니다많은 분들의 감사인사에 저희가 더 뿌듯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저희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앞으로도 취약계층들과 장애인환아 등 복지사각지대에서 열심히 생활하시는 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