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더불어함께새희망과 어린이들이 연극을 '다시 봄'

  • 관리자 (yc11782)
  • vote1

안녕하세요. (사)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저희는 지난 1월 20일 어린이집에 다니는 약 80 여명의 어린이들과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 분들과 함께 연극을 관람하고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에게 그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아동의 기본권 중 문화·예술 활동 참여가 명시되어 있을 만큼 아동의 문화·예술활동 참여는 중요합니다. 또한 문예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아이들은 건강하고 밝게 자라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문예활동을 가족과 함께 하기란 너무 어렵습니다. 아이들은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등 바쁘게 살아가고 있고 아이들과 함께해야 할 부모님은 생계를 위해 직장에 온 시간을 쏟고 있는 상황이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문예활동을 즐기는 것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저희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이런 상황의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문예활동을 해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문예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창의력과 감수성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된다.’라는 저희의 생각에 공감한 두 어린이집과 함께 종로에 위치한 마당세실극장에 방문하였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 입학하여 수업을 받는다는 이야기를 가진 이번 연극은 교장선생님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국어, 과학, 미술, 음악의 4교시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연극은 아이들이 연극을 보는 도중 그림자 동화, 마술, 샌드아트, 악기 직접연주하기 등 연극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모든 연극이 끝난 후 아이들과 식사를 할 때 아이들은 “너무 재밌었고 배우들을 다시 보면 좋겠다.”, “연극이 또 했으면 좋겠다.”, “신기했다.”, 라고 말하며 연극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아이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아이들의 감수성, 사회성을 기르는데탁월한 효과가 있고 아동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저희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아이들의 활발하고 올바른 지역사회활동참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3]

열기 닫기

  • 슈니 2020-01-29
    아이들의 문화를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다녀온 교사 2020-01-28
    정말 재미있고 좋았던 공연이었습니다.^ㅡ^*
    초등학교를 가기 전 두려움을 즐거운 공연을 보고 학교에 대한 즐거움이 더 많아 졌습니다.
    공연 정말 감사했고 이런 공연이 앞으로 많이 있어서 아이들이 좀 더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reply 관리자 (yc11782) 2020-01-29
    감사합니다:) 저희도 공연을 보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며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좀 더 다양한 문화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아동의 기본권인 문화, 예술활동 참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_^
1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