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더불어함께새희망에서 청소녀들을 위해 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 관리자 (yc11782)
  • vote1

안녕하세요. (사)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저희는 소외된 이웃들을 살피고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번에 유한킴벌리와 함께 마련한, 생리대를 비롯한 여성위생용품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여자아이들에게 선물해 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 물품들을 어떻게 전해주면 좋을지 고민하다 북한이탈 청소녀들에게 선물하기로 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힘들게 대한민국에 입국하여 생활하고 있는 북한 여아들이 많이 있습니다. 북한이탈 여아들은 2차 성징이 일어날 때 문화가 다르거나 저마다의 사정으로 제대로 대처할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북한이탈 청소녀들이 사회의 따듯한 시선을 느끼도록, 사회안전망 속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고 있다는 생각을 갖을 수 있도록 기초적인 위생용품을 지원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번에 저희는 12~19세 사이의 청소년 여아들에게 생리대와 마스크를 지급하고 오는 한편 아이들이 우리나라에서 생활하는데 불편한 점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아이들에게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할 경우 생활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로 약속하고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선물을 받게 된 아이들과 아이들을 둔 부모님들은 너무나 좋아하셨고 거듭 감사의 인사를 하셨습니다. 이번 만남을 시작으로 저희는 많은 북한이탈 청소년들에게 물품을 전달하는 한편 어려운 환경에서 절실하게 도움이 필요한 북한이탈주민들을 살피고 그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