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7 더불어함께새희망 뉴스레터

  • (사)더불어함께새희망
  • hit411
  • vote3

 


 

상덕경로당의 어르신을 위한 소감캠페인

저희가 평소 진행하는 소감캠페인 기억하고 계신가요?
저희가 진행하는 소감캠페인은 취약계층을 위해 소화기와 방화포를 선물하는 캠페인입니다많은 분들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주셨고 소화기와 방화포가 많은 분들에게 전해졌는데요이번에도 저희가 소화기를 전달하기 위하여 소화기와 방화포가 필요한 분들에게 달려갔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구리에 위치한 상덕경로당의 어르신을 찾아뵈었습니다상덕경로당 주변에서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은 겨울준비로 한창 바쁘셨습니다그러던 와중 저희가 어르신들을 찾아뵙게 되었는데요어르신들은 상덕마을이 밀집지역이고 연로하신 분들이 많이 살고 있기에 화재가 나면 큰 피해가 나기 쉬워 평소 소화기 등은 준비해두시는 편이라고 합니다그러나 기존의 소화기는 잘 보이는 곳에 두기에 크기가 너무 크고 비상시 어르신들이 들기엔 너무 무거워 안 보이는 곳에 방치하거나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걱정이 많았다고 합니다. -중략-

 

 

 

새희망 직원들이 함께한 쓰레기 줍고 나들이!

안녕하세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지난 11월 8서울 하늘공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서울 하늘공원은 난지도 쓰레기 매립지 위에 세워진 친환경 생태공원입니다.
 지금의 하늘공원의 모습을 보면 하늘공원이 쓰레기 산이었다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저희는 평소 우리나라의 환경을 보호하는 일은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고 활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 손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로 하늘공원 곳곳을 돌아다니며 떨어져는쓰레기를 주움으로 주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보호하고자 했습니다.
 
하늘공원은 억새들과 핑크뮬리들이 가득하고 멋진 경관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작은 비닐부터 시작해 큰 플라스틱들도 보이고 패트병들도 많이 돌아다녔습니다.  그런 쓰레기들을 줍다보니 아름다운 하늘공원이 예전의 쓰레기 산으로 변하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들기도 했습니다.
 
지금 이렇게 아름다운 하늘공원이 쓰레기로 가득했던 과거의 모습으로 되돌아가지 않도록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다음에는 더 좋은 활동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