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를 위한 친환경농산물지원!

  • 관리자 (yc11782)
  • vote0
  • 220.86.75.102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정보들을 알려드리고자 복지이슈를 전달해드리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에게 들려드릴 다양한 소식들을 찾던 중 이번에 서울을 비롯한 11개 시·도에서 임산부를 위해 친황경 농산물을 지원한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소식을 여러분에게 들려드릴까 합니다.

 

농산·축산, 식량·농지·수리, 식품산업진흥, 농촌개발 및 농산물 유통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고 있는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지금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농식품부에서는 2021년 새해를 맞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지원 시범사업지역을 선정했다고 지난 1214일에 밝혔습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지원 시범사업은 올해 처음 시작된 사업으로 임산부에게 1명당 연간 48만원 상당(자부담 96000원 포함)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이 사업을 올해에는 서울과 충북, 제주에서만 시행했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충북, 제주에서만 시행되었던 사업을 대전·경기·강원·충남·전북·전남·경북·경남 등 8개 시·도를 신규로 추가 지정하여 실시하겠다는 것이 이번 발표의 내용입니다.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된 지역들은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 유통·공급업체 현황 등 지자체의 광역단위 사업추진역량 등을 우선 고려해 평가한 후 선정했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은 시행 지역에서 생활하는 임산부 약 8만 명이라고 하는데요. 시범사업 지자체에 거주하는 임산부들은 이르면 내년 1월말부터 친환경농산물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받고자 하는 임산부가 온라인 통합쇼핑몰(www.ecoemall.com)을 통해 신청·주문하면 직접 집까지 신속하게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시거나 서비스가 필요한 임산부님들이 신청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임산부의 경우 거주지 구청, ··동에서 서면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 많은 임산부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궁금한 것은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업과(044-201-2432)로 문의하면 언제든 친절하게 안내가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임산부님들은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여러분들에게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