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들의 이동문제 해결을 위한 이동지원 서비스 종합조사가 시행됩니다!

  • 관리자 (yc11782)
  • vote1
  • 220.86.75.102

안녕하세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이번에 장애인들의 주차 문제를 위하여 보건복지부와 국토교통부에서 손을 잡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소식을 여러분들에게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1029, 보건복지부와 국토교통부는 1030일부터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표지, 특별교통수단 등의 대상자격을 판단하기 위하여 이동지원 서비스 종합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보행상 장애판정 기준을 보완하는 절차인 이번 조사는 장애판정 기준에는 미달하지만 이동지원이 필요한 대상인지를 분명히 확인하여 장애인들의 이동권을 보호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이 절차를 통해 그동안 몸이 불편해 이동에 문제가 많지만 장애판정 기준에 미흡하여 제대로 된 혜택을 받지 못하던 사람들이 제대로 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사를 통해 자격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옮겨 앉기, 대중교통 이용 등 이동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고, 관련성이 높은 지표를 조사해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이라고 여겨지면 장애인 주차표지를 발급받거나 장애인 콜택시 등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하니 이동에 불편을 겪고 있으나 기존 보행상 장애판정 기준에 해당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장애인들이 있다면 이번 조사에 신청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보행상 장애판정기준에 해당하지 않지만 이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복장애인이 장애인주차표지 발급을 희망한다면 가까운 읍··동에서 서비스를 신청해 조사를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 조사는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판단아래에 최대한 많은 취약계층들에게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복지정책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서비스들이 많이 나와 복지사각지대가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을 통해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