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의 생리대 구매권 사용처가 확대됩니다!

  • 관리자 (yc11782)
  • vote1
  • 220.86.75.102

안녕하세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여성분들에게 생리대는 사소하면서도 중요한 필수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편의점이나 마트, 슈퍼 등 우리 주변에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 생리대입니다. 하지만 저소득 취약계층들 그중에서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에게는 생각보다 쉽게 구하기 힘든 것이 생리대라고 합니다. 매번 구매하기에 가격이 비싸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상황의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위하여 여성가족부에서 나섰다고 합니다.

 

여성가족부는 저소득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중입니다. 그중에는 올해 1월부터 시행된 생리대 구매권(바우처) 지원사업이 있는데요.

생리대 구매권은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에 해당되는 만 11~ 18(2002.1.1.~2009.12.31. 사이에 출생) 여성 청소년들이 주소지에 해당하는 읍·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사이트, 앱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번 등록하면 자격에 변동이 생기지 않는 한 만 18세가 되는 해당년도 말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월 1,1000원 정도의 금액이 국민행복카드에 구매권(바우처) 포인트로 생성되어 상·하반기 2회씩 나누어 6개월분씩(2월에 신청할 경우 2~6월까지의 5개월분) 지급되기 때문에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구매권은 각 카드별 사용처가 정해져있었는데요. 이번 여가부의 발표에 따르면 이 구매처가 이마트,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에 이어 홈플러스까지 확대돼 이용자 편의가 증진될 것 이라고 합니다.

 

이런 정책들 덕분에 저소득 여성 청소년들이 생리대로 걱정하는 일이 많이 줄어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가부는 국내 여러 유통사와의 협의를 통해 사용처를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정책들이 많이 시행되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복지로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