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미투 운동, 소외된 그녀들

  • 관리자 (yc11782)
  • vote6
  • 220.86.75.102

안녕하세요! 이웃, 지역과 함께하는 ()더불어함께새희망입니다. 오늘은 최근 국민의 74.8%가 지지하는(리얼미터, 2 2) 사회적 화두인 미투 운동과 성폭력에 대해 잠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미투 운동은 다수의 고발자를 통해 일관된 증언과 증인이 가해자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피해자가 억압에서 해방되도록 하는 것이죠. 국내에서도 미투 운동으로 인해 오랫동안 감추고 숨겨왔던 피해자들이 서로 연대하여 저항할 수 있었고 짧게는 수년, 길게는 수십 년이나 폭력을 반복했던 가해자들에게 인정과 사과를 이끌어 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회적 이슈가 되고 많은 이목이 쏠린 가운데 아직도 제대로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탈북 여성인 성폭력 피해자들인데요. 지난 1 27 MBC 뉴스데스크에서 성폭력에 노출된 탈북 여성, 한국 여성의 10라는 뉴스가 방송되었습니다, 그런데도 조명 받지도 못하고 목소리를 크게 내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더불어함께새희망은 미투 운동을 통해 피해자가 위안을 얻고 치료될 수 있길 바랍니다. 그중에서도 생활고, 미연고 등의 이유로 더더욱 미투 운동조차 참여하지 못하고 있는 성폭력 피해 탈북 여성들에게 법률, 의료, 생계 등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아직 미처 눈길이 닿지 않은, 목소리가 사회에 울리지 않는 그들을 한 번쯤 생각해주세요. 이들도 사회의 품에 안겨 울고 소리 지르고 위로받으며 아물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간절한 마음으로 호소합니다.

 

 ()더불어함께새희망(후원문의:02-2606-8114)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